Keynote(키노트)

아이패드용 키노트 사용법 - 서론

지수스 2012. 3. 8. 19:23

학교나 직장 생활 등을 하다보면 발표를 할 일이 생깁니다.
이럴때 쓰라고 여러가지 툴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에 있는 Power Point가 있고
웹기반으로 사용하는 Prezi 도 있습니다.

얼마 전에 뜨기 시작한 것으로는 고 스티브잡스씨가 제품 발표 등을 할때마다 사용하여 알려진 애플의 Keynote 가 있습니다. 키노트는 원리 OS X를 사용하는 애플 컴퓨터에서 작동이 되는 맥 전용 프로그램인데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 iOS 계열 기기가 많이 팔리면서 애플에서 iOS를 위한 어플로도 출시를 해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도 구동이 되긴 합니다만 화면이 작은 아이폰 특성상 원활한 사용은 좀 힘들고 아이패드에서 제대로된 위력을 발휘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아이패드2를 사용하고 있어서 iOS용 키노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키노트는 앱스토어에서 9.99달러라는 어플로서는 그리 저렴하진 않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지만 발표할 기회가 있는 사람에게는 그 돈이 아깝지 않을만한 환경을 제공해 줄 것입니다.


저 또한 대학생 신분으로 학교에서 발표할 기회가 종종 있어 패드를 통해 키노트를 사용하는데 사실 키노트가 그리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아닌데다 특히 아이패드를 통해서는 더더욱 사용하는 사람이 적습니다. 그래서 사용법을 자세하게 설명해 놓은 책 같은 것도 드물고 가르쳐주는 곳도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틈틈이 키노트를 만지작거려보면서 혼자 사용법을 익혀 보았습니다. 몇번 발표를 진행해보니 패드용 키노트 사용법도 손에 익어 나름 능숙하게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되고보니 다른 사람들과 키노트 사용법을 나눠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나름대로의 키노트 사용법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이제 대학 마지막을 보내고 있어서 블로깅할 시간도 그리 많지 않고 간간히 올리게 될 것 같지만 어쨌든 시작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