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것

홍대 앞 돈부리

지수스 2012. 3. 7. 21:31
제가 좋아하는 일본 음식 중에 돈부리가 있습니다.
일본식 덮밥으로 위에 뭘 올리느냐에 따라 이름이 달라집니다.
소고기를 올리면 규동, 연어를 올리면 사케동, 돈가스를 올리면 가츠동 등 위에 올리는 재료에 따라 다양하게 변하는 요리입니다.

그 중 제가 좋아하는 곳은 홍대 근처에 '돈부리' 입니다.



홍대입구역에서 상상마당을 가는 방향에 있는데 입구가 작아서 찾기 힘듭니다.

 
커핀 그루나루로 올라가는 계단 옆 건물입니다. 그 중 계단 밑에 입구가 있습니다.
잘 살펴봐야 보입니다. 그리고 입구가 좁기 때문에 허리를 숙이고 들어가야 합니다.
키큰 분들은 불편하겠네요.

 
매장 내부가 그리 넓지 않습니다. 그런데도 사람들이 꾸준히 찾아오는 곳이라
식사시간에는 줄서야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격대는 규동 기준 8,000원이고 장어를 얹은 우나기동 같은 경우는 13,000원으로 기억합니다. 대부분 메뉴는 8,000원~10,000원입니다.

 
이날 제가 복용한건 연어회를 얹은 사케동입니다.
빕스 같은데서 볼 수 있는 훈제 연어가 아닌 진짜 연어회죠.
위에 와사비와 함께 연어회를 집어먹고 아래 소스와 있는 밥을 드시면 됩니다.

일본식 덮밥은 우리나라처럼 비벼먹는게 아니고 위에 요리를 집어먹고 아래 깔린 밥을 따로 먹는 방식입니다. 그냥 마구 비벼대면 좀 거시기합니다.

맛은 제가 먹어본 한국 내 돈부리집 중에서는 제일 나은 편이네요.
(뭐 돈부리집만 찾아다닌건 아니라 많진 않지만요)